여행이야기/경기도

경기도 안양 당일치기,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

pman 2024. 8. 29. 17:3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피맨이에요.

 

오늘은 경기도 안양에서 당일치기, 데이트하기 좋은 곳을 소개해드려요 :)

 

 

1. 안양예술공원

안양예술공원은 예술작품과 자연이 어우러진 공공예술 특화공원입니다.

 

안양역에서 북동쪽으로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관악산과 삼성산의 깊은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물을 이용하여 만든 수영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05년에 시작된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를 통해 안양예술공원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반응형

 

2. 삼성산산림욕장

삼성산산림욕장은 안양유원지 뒷편 삼성산 일대에 조성된 산림욕장입니다.

 

철봉과 평행봉, 허리돌리기 등의 체육시설과 안내표지판, 육각정자 등의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산림욕 코스는 안양유원지 주차장에서부터 안양사, 삼막사 분기점, 대형 풀장을 지나 원지 출렁다리로 이어지는 약 5km 구간입니다

 

 

 

3. 망해암

망해암은 일출이 아름다운 사찰로,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산19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악산의 한 지류가 흘러 이곳에 나지막한 산을 만들었으며, 망해암은 이 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가 지는 오후가 되면 눈부신 태양이 서쪽 산 너머로 사라지는 일몰의 장관을 조용히 지켜볼 수 있는 곳입니다

 

728x90

 

4. 삼막사

삼막사는 삼성산에 위치한 전통사찰로, 신라시대에 원효대사가 창건한 후, 조선 초기에 무학대사가 중수하였고, 서산대사 등이 수도한 곳입니다. 

 

다양한 문화재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역사와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5. 김중업 건축박물관

김중업 건축박물관은 ㈜유유산업 안양공장을 리모델링한 건물로, 우리나라 근대건축계의 거장인 故 김중업 선생이 설계한 건축물입니다.

 

김중업 선생은 프랑스 대사관, 삼일로 빌딩, 평화의 문 등을 설계한 우리나라 1세대 건축가로서 유유산업 공장은 그의 초기 작품입니다. 

 

현재는 전시관 및 사무동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SMALL

6. 안양사

안양사는 삼성산을 주산으로 자리 잡고 있는 사찰로, 고려 태조에 의해 처음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안양사 주위에는 안양천이 흐르고 있으며, 이 안양천은 안양뿐만 아니라 수도권 주민들의 휴식처로서 관광지로 매우 각광받는 지역입니다

 

 

 

7. 안양 평촌중앙공원

안양 평촌중앙공원은 안양시청 맞은편에 위치한 공원으로, 소나무와 은행나무 등 20종 3만 3000여 그루의 수목과 7만 8800여 본의 초화류가 심어져 있습니다.

 

 상징조형물과 공모를 통해 설치된 예술조형물 등 50여 점의 조각품이 전시되어 휴식과 예술감상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멀지 않은곳으로 즐거운 하루, 데이트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
LIST